티스토리 뷰

반응형

운동은 물론이고, 그냥 걷을 때는 이제는 무릎보호대 없이는 나서기가 두렵다. 오랜 시간 걸을 때는 언제나 무릎보호대와 함께 한다. 건강한 사람이든, 무릎환자든 무릎보호대는 필수다. 내 수술을 담당하던 건강한 의사 선생님도 무릎보호대를 착용하고 수술을 하신다고 했다. 무릎부상은 누구에게든 예상치 못한 상황에서 너무도 흔하게 다가올 수 있다. 혹시 이 글을 보고 있는 무릎환자환자뿐만 아니라 정상인 분들도 반드시 일상생활에서 무릎보호대를 착용을 생활화하기를 권한다. 나는 무릎만성 통증 환자이기도 해서 이제는 뭐 가성비 이런 거 따지지 않는다. 그냥 검증된 거, 조금 비싸더라도 기능이 좋은 것 사용한다. 무릎 아픈 사람은 무슨 말을 하는지 알 것이다. 

 

NBA 공식 무릎보호대 사이트 바로가기

무릎 건강을 위해 무릎 보호대는 필수

골관절염 앓고 있는 사람, 나같이 과거 치료나 부상으로 인한 만성 통증으로 발전되어 고통받는 사람들은 무릎 보호대를 착용함으로써 도움을 받을 수 있다. 무릎 보호대 착용이 무릎질환을 구조적으로 치료할 순 없지만 증상을 완화하고 심리적으로 안정을 제공한다는 것은 사실이다.

 

구체적으로 이럴때 도움 된다.

일반적으로 나같은 만성적으로 무릎이 아픈 사람은 일상 속에서 착용하고 그 외 붓기 조절, 염좌, 인대 부상, 반월판 파열, 악화된 골관절염을 관리하기 위해서 무릎보호대를 착용하도록 권고하고 있다. 또한 운동할 때 정상인 사라들도 무릎보호대를 통해 무릎 안정성을 보장하여 부상을 예방할 수 있다.

 

내 통증 유형에 맞는 무릎보호대 선택

나의 주된 문제가 무엇인지 결정하고 무릎보호대를 선택해야한다. 그냥 단순히 무릎 아프다가 아니라
통증, 부종, 불안정, 관절염 등 주요 원인을 고려해야한다. 해외 건강사이트에서 잘 정리된 자료가 있는데 참고하면 좋을 듯하다. 통증 완화를 위한 무릎 보호대 치트시트이다. 영어로 되어 있지만 잘 정리되어 있다.

무릎보호대 차트시트 다운로드 바로가기

반응형